고양시 ‘실천으로 이끄는 환경교육’ 운영
상태바
고양시 ‘실천으로 이끄는 환경교육’ 운영
  • 이경국 기자
  • 승인 2022.05.17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장‧주민자치위원회 대상, 마을 환경 운동가 양성한다

 

고양시가 44개 동행정복지센터의 통장협의회와 주민자치위원회를 대상으로 ‘실천으로 이끄는 환경교육’을 실시한다.

‘실천으로 이끄는 환경교육’은 고양시가 개발하여 환경부로부터 우수프로그램으로 인증받았다. 교육 내용은 ▲1차시 ‘함께 살아요!’ ▲2차시 ‘도시화, 자연의 원래 모습과 그 기능은?’ ▲3차시 ‘우리의 소비, 환경문제의 원인’ ▲4차시 ‘우리의 실천이 나의 마을과 지구를 살린다’ 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은 환경인식 단계를 시작으로 환경문제 이해, 나아가 개인이 할 수 있는 실천을 통해 마을과 지구를 위해 해야 할 일을 제시한다.

시 관계자는“개인의 실천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방법만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지구의 원래의 기능과 현재 위기의 원인을 정확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고양시의 모든 환경교육 프로그램은 환경 문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는 성인 대상으로 개발된 ‘실천으로 이끄는 환경교육’ 교육 과정을 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해 기업이나 단체 등으로 확대해 나아갈 방침이다.

한편 시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시민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에서 관내 유아교육 시설 및 초등학교에 전문 강사를 파견해 환경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환경정책과 환경교육팀(☏031-8075-283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