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화성예술인DB 홈페이지 오픈
상태바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예술인DB 홈페이지 오픈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5.20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예술인/예술단체를 기반으로 한 예술정보 플랫폼 오픈
화성시 예술인 아카이빙을 통한 지역예술 활성화 및 안정적인 활동 기반 제공 목적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은 화성시 예술인 및 예술단체를 기반으로 한 예술정보 플랫폼 ‘화성예술인DB’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는 1분기 진행한 화성시 ‘예술인 전수조사’를 기반으로 한다. 화성시 예술지원센터는 지역에 맞는 체계적인 지원정책과 예술인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방향의 의견수렴을 위해 3개월 간 화성시 예술인 전수조사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화성시 예술인 DB구축 명부를 조사할 수 있었으며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예술인 분야별 좌담회를 실시했다. 조사에 따르면 화성시 예술인은 520명, 예술단체는 113개로 나타난다. 

 

이번에 구축한 화성예술인DB 홈페이지에서는 화성시에 거주하고 활동하는 화성시 예술인/예술단체/생활예술인의 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직접 손쉽게 단체 정보를 등록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 홈페이지에는 문화예술아카이빙의 일환으로 화성시민이 화성시 예술인을 찾아가 인터뷰를 진행한 예술인 인터뷰영상 ‘나의 예술인 답사기’가 매주 월요일, 수요일 업데이트 된다. 그밖에도 홈페이지에서는 화성시 예술지원센터의 소식과 예술인들의 다양한 공연소식을 만나볼 수 있다. 

 

화성시문화재단 김종대 대표이사는 “화성시 예술지원에 대한 방향성을 잡는 중요한 첫 단추인 ‘화성예술인DB’ 오픈에 많은 관심 바란다”며 “이를 통해 화성시 예술인이 더욱 활발한 예술 활동을 펼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화성예술인DB 홈페이지는 오는 5월 23일 오픈하며 ‘화성예술인DB 아티스트라이브러리’(https://artist.hcf.or.kr/)에서 소식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카카오톡 채널 ‘화성시문화재단 예술지원’을 친구추가하면 화성시 예술지원센터의 소식을 빠르게 만나볼 수 있다. 화성예술인DB에 관한 문의는 화성시문화재단 예술인지원팀(031-290-4602) 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