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중장년 행복캠퍼스 개강…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상태바
양주시, 중장년 행복캠퍼스 개강…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5.24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양주시장 권한대행 김종석)는 은현면 소재 서정대학교에 인생 이모작 중장년을 위한 행복캠퍼스의 문을 열었다.

중장년 행복캠퍼스는 인생 후반 생애전환기인 중장년(5060)세대의 인생 설계를 위한 상담, 교육, 취·창업, 사회공헌 활동 지원 등 중장년의 자아실현과 행복한 노년기를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중장년 맞춤 복지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행복캠퍼스 참여대상은 만 50세 이상 만 65세 미만 관내 또는 인근 타시군에 거주하는 중장년으로 기본 과정과 심화과정에 참여 가능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또한 커뮤니티실, 공유사무실, 멀티휴게실 등 행복캠퍼스 전용공간을 사용할 수 있으며 대학교 도서관, 헬스장 학교식당 등 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6월 9일까지 ‘양주 중장년 행복캠퍼스 서정센터’네이버 카페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yjhappycampus@naver.com)로 접수하거나 행복캠퍼스 서정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수강신청 시 기본과정에서 필수(9시간)와 선택(6시간) 총 15시간 이상을 선택한 후 심화과정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심화과정은 1인당 1강좌만 수강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상대적 복지 사각지대에 있던 중장년들을 위한 프로그램 및 상담을 제공할 수 있는 리뉴얼 공간을 마련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양주 중장년 행복캠퍼스를 통해 많은 중장년이 앞으로의 삶을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궁금한 사항은 양주 중장년 행복캠퍼스 서정센터(☎031-860-5104~510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