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재활물리치료센터,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양주시 재활물리치료센터,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참여자 모집
  • 이경국 기자
  • 승인 2022.06.03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시장 권한대행 김종석)는 지난달 은남통합보건지소에 개소한 재활물리치료센터에서 진행하는 전문 재활운동 프로그램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령화 사회가 되면서 장애인 인구 분포상 고령자 비중이 지속적으로 높아짐에 따라 노년층 장애인의 특성과 재활서비스 욕구에 부합하는 전문화된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모집 대상은 관내 등록 장애인(정신장애 제외), 예비장애인, 병원 연계대상자, 기타 재활이 필요한 환자이다.

프로그램은 재활대상자와 치료 종류에 따라 △순환운동, △근력강화화, △보행훈련, △기립운동, △작업운동 등으로 구분되며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진행된다.

또한 병원연계 퇴원 장애인과 예비장애인을 위한 사회적응 교육과 한방, 대사, 영양, 구강, 금연 등 노년층 장애인의 건강증진을 위한 2차 예방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주민등록등본, 장애인복지카드, 병원연계서비스 의뢰서 등 신청서류를 가지고 양주시 재활물리치료센터(☎031-8082-4855~8)로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센터 관계자는 “장애인을 포함한 재가관리 환자 등 건강취약 계층에게는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신체기능 회복운동이 필요하다”며 “다양한 재활운동 장비와 공간을 갖춘 재활치료센터에서 개소 후 처음 시행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