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제1기 양주시 청렴시민감사관 위촉식 개최… 청렴양주 구현 초석
상태바
양주시, 제1기 양주시 청렴시민감사관 위촉식 개최… 청렴양주 구현 초석
  • 이경국 기자
  • 승인 2022.06.10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시장 권한대행 김종석)는 10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1기 양주시 청렴시민감사관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렴시민감사관 제도는 내부 직원만으로 구성된 자체감사 활동에 공인된 자격과 실무경험을 갖춘 민간 전문가를 감사관으로 참여하도록 해 감사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자 운영하는 제도이다.

 

이날 시는 초대 양주시 청렴시민감사관으로 위촉된 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청렴서약식을 가졌다.

제1기 청렴시민감사관은 일반분야 5명, 회계·세무·소방 등 전문분야 3명 등 총 8명으로 구성됐다.

위촉된 위원들은 2년간의 임기동안 기관 자체감사 활동에 참여해 자문을 제공하고 위법·부당한 행정사항과 부패유발 제도·관행에 대한 시정 건의, 시민 불편사항 개선 제안 등 시정 감시자로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양주시는 이번 청렴시민감사관 제도가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공정하고 투명한 감사행정 실현과 고질적인 민원처리 과정에서의 투명성과 신뢰성 담보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민간이 참여하는 부패예방 제도를 양주시에 도입해 시민이 체감하는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양주를 구현하고자 한다”며 “풍부한 실무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청렴시민감사관이 개진한 의견을 면밀하게 검토해 불합리한 관행과 제도가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