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취약계층 돕는‘찾아가는 닥터버스’운영
상태바
의료 취약계층 돕는‘찾아가는 닥터버스’운영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2.06.13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케이닥, 취약계층 대상 의료 봉사

 

수원시·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케이닥이 12일 장안구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의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닥터버스’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닥터버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생활이 더 어려워진 다문화가족·외국인 주민·일반 저소득층 등 의료 서비스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의료 봉사 활동이다.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 지원한 이동식 검진 차량(1대)을 활용해 ㈜케이닥(의료인 해외 진출·봉사를 지원하는 콘텐츠 플랫폼 기업) 소속 전문의 4명, 메디컬 매버릭스·투비닥터·의대생신문 등 의대생 단체 소속 의대생 6명 등이 진료했다.

 12일 장안구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운영된 ‘찾아가는 닥터버스’

 

혈압·혈당·골밀도 검사, 초음파 검사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고혈압·당뇨 등 질환이 의심되는 환자들은 지역 내 의료기관에 연계했다. 또 국가건강검진을 받지 못한 대상자에게는 건강검진 해당 연도, 의료 정보 등을 안내해 적절한 의료 서비스를 받도록 지원했다.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코로나19 방역 마스크, 습진 크림, 파스, 위장약 등 일반의약품도 무료로 배부했다.

유경선 수원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찾아가는 닥터버스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도움이 됐을 것”이라며 “수원지역 취약계층에 따뜻한 관심을 두고, 의료 봉사활동을 해주신 ㈜케이닥을 비롯한 관계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