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 문화자치 참여 시민 협의체 워크숍 개최
상태바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 문화자치 참여 시민 협의체 워크숍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7.14 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0일(수) 14시 장안대학교에서 진행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은 오는 7월 20일(수) 오후 2시 장안대학교에서 ‘화성시 문화자치 참여 시민 협의체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협의체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구성원 간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문화역량 기반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워크숍은 협의체 구성 경과보고 발표 이후 협의체의 근간인 「화성시 시민중심 문화자치 지원 조례」를 대표 발의한 김도근 전 화성시의원의 문화자치 관련 특강이 예정되어 있다. 이후 분과별 대면식에서는 본인 소개와 함께 협의체의 활동방향에 대하여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이 준비돼있다.

김종대 대표이사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문화자치와 협의체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시민 협의체의 원활한 기능 수행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화성시 문화자치 참여 시민 협의체’는 화성시의 문화 관련 정책결정 및 집행 과정에 시민중심의 문화주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조직됐으며 공연·전시 콘텐츠 분과, 생활예술 분과, 문화예술교육 분과, 예술지원(장애예술) 분과, 청년예술 분과로 구성돼있다.

이들은 분기별 정기회의 및 수시회의를 통해 지역 문화정책과 관련한 시민 의견을 수집하고 모아진 시민의 의견을 의제로 발전시키는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