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면접정장 무료대여 ‘청년드림옷장사업’ 신청자 모집
상태바
파주시, 면접정장 무료대여 ‘청년드림옷장사업’ 신청자 모집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2.07.25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구직활동 중인 청년들에게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청년드림옷장사업’ 하반기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년드림옷장’은 파주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고3 예비취업생 포함) 만 34세 미만 청년 구직자에게 면접용 정장, 셔츠, 블라우스, 넥타이, 구두 등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사업으로, 정장 대여 시 전문가의 코디 조언과 간단한 수선도 받을 수 있다.

이 사업은 연중 상시 접수를 통해 청년들이 언제든지 지원받을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으며, 연 4회까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단, 예산 소진 시 신청마감) 

이용 방법은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apply.jobaba.net)에 신청 후 담당자에게 승인 문자를 받고 에녹메이 매장(파주시 가람로 116번길 107 1001호)을 방문해 대여하면 된다. 

한편, 시는 7.13일 기준으로 2월부터 청년드림옷장을 이용한 204명 청년에게 자체 설문 조사를 실시했으며, 청년 92%가 만족, 96%가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됐다고 응답했다.

대여 서비스 만족에 대한 이유에는 매장 직원의 친절도(스타일 추천 등) 54.7%, 이용과정의 편의성 32%, 정장의 품질 10.7% 등으로 답변했으며, 시는 향후 청년드림옷장 이용자 설문조사 결과 등 성과분석을 통해 지원 횟수·기간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다.

김지숙 청년정책담당관은 “‘청년드림옷장’을 통해 구직 청년들의 취업을 응원하고,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