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중앙도서관, 어르신 작품 모음집‘중앙텃밭’발간
상태바
수원시 중앙도서관, 어르신 작품 모음집‘중앙텃밭’발간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2.10.13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글쓰기’강좌 수강생 작품(시·수필) 120여 편 수록…13일 작품 발표회
10월 13일 오전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진행된 ‘중앙텃밭’ 발간 기념 작품 발표회

 

수원시 중앙도서관이 어르신 특화 프로그램 ‘2022년 행복한 글쓰기’ 강좌에 참여한 어르신들의 아름다운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문집(文集) ‘중앙텃밭’을 발간했다.

중앙도서관은 13일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행복한 글쓰기’ 18번째 문집 ‘중앙텃밭’ 발간 기념 작품 발표회를 열고, 어르신들의 작품을 공유했다.

지난 2005년부터 매년 발간하고 있는 ‘중앙텃밭’은 어르신 글쓰기 강좌 수강생들이 집필한 연간 작품을 모은 책이다. 올해는 수원지역 60세 이상 어르신 25명이 완성한 시(詩)·수필 등 작품 120여 편을 수록했다.

▲봄의 울림 ▲마당 ▲광교산이 부른다 ▲시골 할매의 아름다운 지각 ▲코로나 바이러스 ▲영원히 함께 갈 님이시어 ▲사랑의 중력 ▲황혼의 길에 서서 ▲감자, 회춘하다 ▲어머니의 텃밭 등 작품을 수록했다. 또 글쓰기 수업 참여 어르신들의 활동 사진도 담았다.

 앞서 중앙도서관은 3~6월, 9~10월 ‘2022년 행복한 글쓰기 강좌’를 운영했다. 진순분 시인이 매주 목요일 19회에 걸쳐 강연했다.

수원시 도서관사업소 관계자는 “매년 좋은 작품들을 탄생시킨 행복한 글쓰기 강좌가 어르신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프로그램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질 높은 독서문화·인문예술 프로그램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 중앙도서관은 시설 개선 공사로 인해 올해 12월 31일까지 휴관한다. 내년 1월 2일 재개관 이후 도서관 자료실에서 ‘중앙텃밭’을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