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022년 대한민국 도시대상’국토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파주시, ‘2022년 대한민국 도시대상’국토부장관상 수상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2.10.19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지이용관리 등 지원체계부문 우수한 평가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18일 ‘2022년 대한민국 도시대상’ 시상식에서 지원체계부문 중소도시 1위 지자체로 선정돼 국토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도시대상은 매년 전국 229개 시·군·구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난 1년간 도시의 지속가능성과 생활인프라 수준을 평가해 시민의 삶의 질과 도시 경쟁력 향상을 위해 노력한 도시를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평가는 대학국토·도시계획학회와 국토연구원 등 학계, 연구기관, 실무단체에서 분야별 전문가를 추천받아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도시사회, 도시경제, 도시환경, 지원체계 등 4개 분야에 대해 서류심사와 현장평가를 통해 진행한다.

파주시는 비도시지역 난개발 방지를 위해 1~3차에 걸친 성장관리계획 수립, 체계적인 개발행위시스템 구축 등 토지이용계획의 개선을 위한 성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도시재생전략계획 및 활성화 계획 수립, 금정22길 광장조성사업, EBS 연풍길 조성사업, 이등병마을 편지길 조성사업 등 도시재생을 위한 노력도 인정받았다.

고광춘 파주시 부시장은 “이번 수상은 시민 중심의 도시정책을 통해 만들어낸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주력해 상생발전을 기반으로 하는 도시, 100만 파주를 향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