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임신·출산과 육아를 위한 건강교실’수강하세요!
상태바
‘행복한 임신·출산과 육아를 위한 건강교실’수강하세요!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2.10.20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보건소 전화·방문 신청…부부교실, 임신·출산교실 등 비대면 교육

 

수원시 보건소가 예비 부모를 위한 온라인 강좌 ‘2022년 행복한 임신·출산과 육아를 위한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수원시 거주 임산부와 예비 부모(부부)를 대상으로 임신·출산·육아 관련 지식과 노하우를 알려주는 비대면 교육이다. 올해는 ‘부부교실’, ‘임신·출산교실’ 등 2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부부교실은 11월 1일부터 14일까지 운영한다. 전문 강사가 ‘엄마·아빠가 알아야 할 감정 대화 태교법’을 주제로 태아가 좋아하는 소통의 기술, 아빠와 함께하는 공감 대화법, 출산 후 도움이 되는 태교 활동 등을 알려준다.

임신·출산교실은 11월 15일부터 12월 26일까지 진행한다. 전문 강사가 ▲뱃속 아기와 함께하는 태교 요가(상·하체 강화 운동, 태아 마사지 등) ▲모유수유 성공하기(건강하고 행복한 모유수유를 위한 노하우 등) ▲베이비 마사지(베이비 마사지의 장점, 마사지 주의사항 등)을 주제로 강의한다.

수원시 보건소는 구별로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이 끝날 때까지 상시 신청할 수 있고, 수강생 인원 제한이 없다. 거주지 관할 보건소 모자보건실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무료 교육이다.

수강생에게 온라인 강의를 시청할 수 있는 유튜브 링크를 문자로 발송해준다. 교육 기간 내 희망하는 날짜에 자유롭게 수강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 보건소 홈페이지(https://health.suwon.go.kr) ‘보건소식’에 게시된 ‘행복한 임신·출산과 육아를 위한 건강교실 안내’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