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수원시-유니세프아동의회 아동의 마음건강 정책 간담회
상태바
2022년 수원시-유니세프아동의회 아동의 마음건강 정책 간담회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2.11.07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세프아동의회 3기 아동의원, 수원시에 ‘아동의 마음건강 정책 제안서’ 전달

 

수원시는 7일 수원시청에서 ‘2022년 수원시-유니세프아동의회 아동의 마음건강 정책 간담회’를 열고, 아동의 마음건강을 보듬는 정책·사업을 논의했다.

유니세프아동의회 3기 아동의원들이 수원시 아동복지 담당 공직자들과 함께 아동의 마음건강 문제 예방·해결 대책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고, ‘아동의 마음건강 정책 제안서’를 전달했다.

아동·청소년의 마음건강을 살필 수 있는 ▲심리·정서 ▲자존감 ▲학업·진로 ▲과몰입(휴대폰·SNS 등) ▲가족 ▲또래 등 6개 영역에 해당하는 정책을 제안했다.

주요 정책은 ▲마음건강 리터러시(literacy) 교육 ▲아동의 자존감을 높이기 위한 소통 교육·프로그램을 정규 교과 과정에 포함 ▲휴대전화·SNS 등 과몰입·과의존 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 심리상담 ▲‘또래상담’ 프로그램 활성화 지원 등이다.

이날 간담회에서 수원시 아동·청소년 마음건강 관련 정책·사업 현황을 공유하고, 유니세프아동의회 아동의원들의 의견도 수렴했다.

수원시는 ‘고위기 청소년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청소년 희망등대(학업·진로 지원 프로그램)’, ‘우리아이 심리지원 서비스’, ‘마음건강 관리 프로젝트’, ‘디지털(인터넷·스마트폰) 건강학교’ 등 다채로운 아동·청소년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마음건강 문제는 누구나 겪을 수 있고, 특히 성장기 아동에게는 더욱 중요한 문제”라며 “마음건강이 정신질환 등 부정적인 용어로 표현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아동 존중 문화를 조성해 아동이 마음건강 문제를 쉽게 이야기할 수 있는 분위기를 확산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유니세프아동의회 아동의원이 전달한 마음건강 정책 제안서를 꼼꼼하게 검토해 수원시 아동정책·사업을 추진할 때 적극적으로 반영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니세프아동의회는 유니세프(UNICEF) 한국위원회와 함께 사회 문제를 살피고, 아동 권리를 위한 해결책 제안 등 다양한 활동을 한다. 아동 총 180명으로 구성됐고, 수원지역 아동의원 1명이 소속돼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