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김영수 의원, 방교초·중학교 주변 개발공사 관련 학생들의 학습권과 안전권 보장을 위해 총력
상태바
화성시의회 김영수 의원, 방교초·중학교 주변 개발공사 관련 학생들의 학습권과 안전권 보장을 위해 총력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11.09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의 학습권과 안전권 보장을 위해 총력

화성시의회 김영수 의원 주관하에 8일 화성시 송동 소재의 방교초·중학교 주변 개발공사에 따른 학생들의 학습권과 안전권 마련을 위해 민(民)·관(官)·정(政)이 모여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영수 시의원(더불어민주당, 동탄 7동, 동탄 8동)을 비롯한 배정수 시의원(더불어민주당, 동탄 7동, 동탄 8동), 유지홍 선임비서관(이원욱 국회의원), 교통건설과 등 시청 관련 부서와 방교초·중학교 학부모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방교초·중학교 학부모 대표들은 “학교 인근 개발 공사장을 출입하는 대형차량과 불법 주정차 등으로 인해 등·하굣길 아이들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다”며 등·하교 시간 공사차량 제한, 건설 현장 도로점용 불법 주·정차 단속 등 협조를 요구하였다.

한편 이날 간담회를 주관한 김영수 시의원은 “학교 주변 공사현장을 둘러보았는데 공사장에 아이들이 너무 쉽게 접근할 수 있었다”라며, “학생들에 대한 안전대책 마련에 좀 더 세심한 배려가 필요하다”고 이야기 했다.

이어 배정수 시의원은 “건설 관계자 측에 공사 관련 차량들이 주차할 수 있는 전용공간을 마련하는 등 민간에 피해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할 것”을 관계 부서에 당부하였다.

더불어 유지홍 선임비서관(이원욱 국회의원)은 “추후 진행되는 공사 허가 시 본 회의에서 있었던 내용을 정리하여 사전 협의가 이루어지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이야기했다. 

앞으로 공사 진행 상황에 대한 논의 및 점검을 지속적으로 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기로 하고 이날 간담회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