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CCTV제품 선정 심의위원회’운영
상태바
파주시,‘CCTV제품 선정 심의위원회’운영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2.11.15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질, 규격 등 제품 전반 심의해 공정성 확보

 

파주시(시장 김경일)가 CCTV 사업 추진 시 제품 선정에 대한 품질 및 공정성 확보를 위해 ‘조달청 나라장터 쇼핑몰 구매 System 개선방안’을 시행한다.
     
개선방안으로는 조달청 나라장터 쇼핑몰을 통해 CCTV 구매 시 ‘영상감시장치(CCTV) 선정 심의위원회’를 구성해 해당 제품의 품질 및 규격 등 전반적인 적정성을 심의한다. 이는 그동안 사업부서가 갖는 제품 선정의 공정성 및 원가관리를 포함한 경제성을 보다 효율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함이다.  

심의위원회는 발주부서 주관으로 위원장을 포함한 6명 내외의 위원으로 구성되며,  안건 발생 시 사업부서가 위원회를 구성해 평가방침 수립, 위원회 개최 통보, 적성성 심의, 결과 보고 순으로 심의를 진행한다.

심의 대상은 조달청 나라장터 쇼핑몰을 통해 구매한 CCTV 제품 합계금액이 부가세를 제외한 2천만원을 초과하는 물품이다. 심의 내용은 ▲제품의 성능 및 품질 우수성 ▲ 가격 적성성 ▲현장 적용성 등이다.

김영수 남북철도교통과장은 “영상감시장치(CCTV) 선정 심의위원회 제도는 공공계약의 투명성과 공정성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운영과정에서 오는 미비점은 적극적으로 보완하는 등 청렴한 파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