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겨울철 도로 제설 준비 상황 점검
상태바
수원시,겨울철 도로 제설 준비 상황 점검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2.11.17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2023동절기 도로 제설 종합대책’수립…인접 지자체·관계 기관과 공조체계 구축
황인국 제2부시장이 제설 대책을 논의하고 있다.

 

수원시는 17일 황인국 제2부시장 주재로 ‘2022~2023년 겨울철 도로 제설 대책 상황점검 회의’를 열고, 제설 작업 사전 준비현황과 4개 구의 제설 대책을 점검했다.

이날 회의에는 4개 구 구청장, 시 안전교통국장, 수원 경찰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수원시는 동절기 대설과 한파에 대비해 ‘2022~2023 동절기 도로 제설 종합대책’을 수립했다. 도로결빙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내년 3월 중순까지 제설·제빙 대책을 시행한다.

수원시는 제설 대응 매뉴얼을 재정비했고, 제설차량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했다. 제설 차량·제설제·살포기 등을 확보하고, 비상근무 체계를 확립했다. 눈이 내리면 적설량에 따라 단계별로 비상근무를 한다.

시 경계가 맞닿아 있는 인접 지자체와 ‘경계 구간 도로제설 협조체계’를, 소방서·경찰서 등 유관 기관과 공조 체계를 구축했다.

상습결빙구간, 제설 취약 구간은 원인을 재조사했고, 주요 작업노선·제설작업 담당 구간을 부서별로 지정했다. 또 도심 내 전진기지(임시 거점)를 설치해 긴급 제설작업이 필요할 때 신속하게 대응한다.

황인국 제2부시장은 “겨울철 강설에 대비해 제설 장비를 충분히 확보하고, 사전 준비를 철저하게 해야 한다”며 “시민들께서 강설로 인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눈이 내리면 신속하게 제설 작업을 해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