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획위원회, “2022년 행정사무감사 최우수의원” 상패 수여
상태바
교육기획위원회, “2022년 행정사무감사 최우수의원” 상패 수여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12.1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황진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4)은 16일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실에서 진행된 교육기획위원회 종무식에서 ‘행정사무감사최우수의원’을 선정하여 상패를 수여하고 수상자를 축하했다.

황진희 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 최우수의원상은 도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노력하고 경기교육의 합리적인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등 2022년 행정사무감사에 기여한 바가 큰 교육기획위원회 의원님들께 드리는 상”이라며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바쁘신 와중에도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모범을 보여 주신 의원님들께 감사드리며, 2023년 새해에도 활발한 의정활동을 부탁드린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수상자는 오세풍(국민의힘, 김포2), 오지훈 의원(더불어민주당, 하남3), 오창준 의원(국민의힘, 광주3), 유영두 의원(국민의힘, 광주1), 최효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으로 교육기획위원회 의원 5명이다.

오세풍 의원(국민의힘, 김포2)은 평가 없는 자유학기제로 인한 사교육 조장 우려와 학부모 불안 문제를 지적하면서 교사나 학교에 의해 학생들의 학업성취 평가가 계속 관리가 될 필요성을 강조하였고, 오지훈(더불어민주당, 하남3) 의원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추진 중인 IB 정책 추진의 성급함을 지적하며 충분한 정책 검증 및 연구를 통해 신중하게 도입할 것을 요구하였다. 

또 오창준 의원(국민의힘, 광주3)은 기초학력 부진 발생에 대한 근본적인 원인 규명을 통한 해결방안을 도출할 것과 일선 학교의 기본운영비를 투입해야 하는 불합리한 정책을 개선하고, 학교에 가중된 부담을 완화하는 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하였고, 유영두 의원(국민의 힘, 광주1)은 생존 수영 교육 시 학생 안전을 최우선 고려할 것과 교복비 지원 사업에 대한 전수조사와 의견 수렴을 통해 실질적인 지원과 예산이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최효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스마트 단말기의 실질적인 활용 방안이 미비할 것을 지적하며 많은 예산을 투입한 만큼 교육활동을 위해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스마트 단말기의 활용 계획을 수립하고 체계적인 관리 방안을 마련할 것을 요청하였다.

아울러 황 위원장은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는 앞으로도 공직사회에 원칙과 절차가 중요시되는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날카로운 지적과 함께 대안을 제시할 것이며 도민과 학생의 의견이 경기 교육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