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음식점 주방환기시설 지원으로 더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상태바
수원시 음식점 주방환기시설 지원으로 더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3.02.23 2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업 신고 후12개월 지난 수원시 내 일반‧휴게음식점에 최대100만 원 지원

 

수원시가 안전하고 위생적인 외식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오는 3월 21일까지 ‘음식점 주방환기시설 개선지원 사업’에 참여할 일반‧휴게음식점을 모집한다.

‘음식점 주방환기시설 개선지원 사업’으로 수원시는 20개 음식점에 오래되거나 오염된 후드‧덕트‧환풍기 등 주방용 환기시설을 교체하고 청소하는 비용을 최대 100만 원(자부담 20%)까지 보조한다. 사업 시행 전과 후에 컨설팅도 실시한다.

지원 대상은 수원시에서 일반‧휴게음식점으로 영업 신고를 한 후 12개월이 지난 업소다. 공고일로부터 최근 1년 이내에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거나 휴업‧무점포 사업자, 지방세 체납자 등은 제외된다.

신청 서식을 작성해 평일에 수원시청 임시민원실(별관 1층)로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접수(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41, 수원시청 별관 3층 위생정책과)하면 된다. 우편은 3월 21일 자 소인까지 유효하다.

신청 서식은 수원시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index.do) ‘수원소식→공고/고시/입법예고’에 게시된 ‘「음식점 주방환기시설 개선지원 사업」모집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류평가와 현지조사, 식품진흥기금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대상 업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4월 21일 이후 개별 우편으로 통보한다. 100㎡ 미만의 소규모 위생업소 우선, 모범음식점‧안심식당 등으로 지정된 음식점, 음식문화개선 시책에 참여한 경우 우대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기름 찌꺼기 등으로 위생 상태가 악화된 음식점 시설은 식중독 등 위생 문제를 발생시키고, 화재 발생 가능성을 높인다”며 “주방환기시설 청소비를 지원해 시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