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미2사단, 한미동맹 70주년 기념. 상호 우정 다짐하는 식목 행사 열어
상태바
경기도-미2사단, 한미동맹 70주년 기념. 상호 우정 다짐하는 식목 행사 열어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3.04.03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년 한미상호방위조약 체결 70주년 등 기념, 경기도-미2사단 식목 행사 개최

 

경기도와 미2사단이 평택시 캠프 험프리스 미2사단 건물 앞에서 식목행사를 열었다.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와 데이비드 레스퍼란스 미2사단장은 3일 오전에 한미상호방위조약 70주년 체결을 기념하여 장수의 상징인 주목 나무를 함께 심고 한미동맹과 상호 우정의 내용을 담은 표지석을 세웠다.

행사에는 오후석 행정2부지사, 데이비드 레스퍼란스 미2사단장을 비롯해 평택시, 한미친선교류협회 등 관련 인원 20여명이 참석했다.

 

도는 이번 행사를 위해 주목 나무와 기념 표지석을 제공했다.

주목 나무는 최근 15년간 미2사단과 실시하는 수목 행사에서 가장 많이 채택해온 수종으로 환경적 조건에 따라 천년을 살기도 하는 장수를 상징하는 특징이 있다. 즉, 이는 향후 지속될 한미관계와 경기도-미2사단의 우정과 화합을 뜻하는 것이다.

오후석 행정2부지사는 이날 “경기도는 주한미군이 가장 많이 주둔하고 있는 광역지자체로서 도와 미군과의 관계가 그 어느 지자체보다 각별하다고 볼 수 있다”라면서 “2023년 한미동맹 70주년을 맞이하여 양국의 관계가 더욱 돈독해지고 경기도와 미2사단의 우정 또한 깊어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경기도는 미2사단과 한미협력협의회를 2002년에 구성하여 현재까지 친선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매년 식목일 전, 식목 행사를 열어 우정과 화합을 도모하는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