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저경력 기술직 공무원 업무역량 강화 방안 마련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저경력 기술직 공무원 업무역량 강화 방안 마련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3.04.10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부터 권역별 정담회 실시, 8·9급 기술직 공무원 243명 대상
신규·저경력 공무원 업무역량 향상 및 업무지원 방안 수립 목적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저경력 기술직 공무원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자 정담회를 개최한다. 

10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정담회는 경기도교육청, 부천·화성·광주·의정부 등 5개 권역으로 나눠 진행되며 대상은 25개 교육지원청과 직속기관 및 학교 소속 저경력(8~9급) 기술직 공무원 243명이다. 

정담회 진행방식은 도교육청 시설과장을 비롯한 담당 공무원들이 직접 방문해 기술직 공무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근무지별 현안과 업무 추진의 어려운 점을 듣는 등 직원들과의 대화 시간을 가진다.  

경기도교육청은 이번 정담회를 통해 나온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향후 ▲근무 여건 개선을 위한 업무와 인력 재배치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연수계획 수립 ▲만족도 조사를 통한 추가 발전 방향 수립 ▲ MZ세대를 위한 전자 업무매뉴얼 홍보 등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도교육청 이헌주 시설과장은 “저경력 기술직 공무원과의 자유로운 소통 시간을 통해 효율적인 업무 지원 방안이 수립되도록 하겠다”며 “저경력 기술직 공무원들이 현장에서 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학교 시설사업이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신규 기술직 채용을 확대했으며 그 결과 경력 4년 미만 8~9급 공무원은 243명으로 전체 기술직 공무원의 45%에 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