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신임 교육장과 간담회 진행
상태바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신임 교육장과 간담회 진행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04.17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과 정광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신임 교육장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과 정광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신임 교육장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이 17일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정광윤 신임 교육장(3월 초 신규 부임)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 3인과 함께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정광윤 교육장은 “낙후된 서부권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금이 점점 줄고 있다.”라며, “교육경비 지원사업을 시 차원에서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추진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지난 2020년부터 현재까지 화성시 관내 학교 수는 17개교가 증가하였지만, 반대로 학교환경 개선 협력사업 예산은 동일 기간 20여억 원이 감액되었다.
 

 

또 “화성시 관내 유치원에는 상ㆍ하수도 요금감면 혜택이 적용되고 있지 않다.”라며, “인근 오산시만 하더라도 공ㆍ사립을 막론하고 유치원까지 상ㆍ하수도 요금감면 혜택이 보장되기 때문에 화성시도 조례 개정을 통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하였다.
 
김경희 의장은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분리를 통해 화성시 단독 교육지원청이 신설되어야 한다.”라며, “의회 차원에서도 지방교육자치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빠르게 개정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권역별 네트워크를 통해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월 27일 경기도 통합교육지원청 분리ㆍ신설 토론회에서도 화성시 단독 교육지원청 신설에 대해 긍정적인 얘기가 오고 간 만큼, 화성시 교육 환경 개선과 발전을 위해 단독 교육청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