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도민 건강과 경기도 체육 육성 위해 노력하겠다”
상태바
김동연 “도민 건강과 경기도 체육 육성 위해 노력하겠다”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3.04.25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도담소에서 민선 2기 경기도 시군 체육회장 소통 간담회
민선2기 체육회 출범 축하, 상견례와 오찬 겸한 자리
25일 오후 도담소에서 열린 민선 2기 경기도 시.군 체육회장 소통간담회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체육회장, 31개 시군 체육회장과 만나 도민들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25일 도담소에서 열린 소통 간담회는 민선 2기 시․군 체육회의 출범을 축하하며, 상견례와 오찬을 겸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과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영봉 위원장, 황대호·임광현 부위원장, 이원성 경기도체육회장과 시군 체육회장들이 참석했다.

김동연 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어르신들이나 장애인들께 스포츠 관람권을 제공하고, 독립야구단을 지원하는 등 스포츠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갖고 있고 체육회에 많은 애정을 가지고 있다”라며 “경기도체육회, 시군 체육회와 함께 경기도민의 건강, 엘리트 체육 육성, 생활체육 참가율을 높이기 위해서 함께 힘을 모으고 그동안 묵었던 여러 가지 문제들을 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25일 오후 도담소에서 열린 민선 2기 경기도 시.군 체육회장 소통간담회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경기도체육회장, 시.군 체육회장, 도의회 의장 및 문체위 위원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그러면서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한 팀이 됐으면 한다. 앞으로 좀 더 자주 뵙도록 하자”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이원성 경기도체육회장은 “31개 시군 회장님들과 함께 경기도, 경기도의회와 힘을 합쳐 경기도체육회를 누구도 넘보지 못하는 체육회로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이어진 소통 간담회에서 31개 시․군 체육회장들은 ▲민선 지방체육회 예산지원 확보 방안 ▲북부체육활성화 등 지역 체육 불균형 해소 ▲도․시군 간 체육 분야 소통․협력 방안 마련 ▲시군 직장운동부 및 학교 운동부 창단 지원 등 다양한 현안 사안에 대해 도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한편 지방체육회는 민선 1기(’20.2월~’23.2월)를 거쳐, 지난해 12월 선거를 통해 민선 2기(’23.2월~’27.2월)가 출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