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ChatGPT로 행정에 날개를 달다
상태바
화성시, ChatGPT로 행정에 날개를 달다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04.28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ChatGPT 활용연구 TF팀 28일 출범
TF 출범과 함께 직원 350명 대상으로 교육 실시

 

화성시가 ChatGPT를 활용한 스마트 행정 추진을 위해 전담팀(TF)을 구성하고 28일 근로자복지회관에서 ChatGPT 활용연구 TF 출범식을 개최했다.

TF팀은 기획조정실장을 단장, 스마트도시과장을 부단장으로 구성되며 감사관, 건설과, 교통지도과, 도로과 등 16개 부서가 TF팀에 참여한다.

 

또 ▲일반행정 ▲문화복지 ▲도시환경 등 총 3개 분야로 6월 말까지 운영되며 직원들이 ChatGPT 활용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ChatGPT 행정활용 매뉴얼 제작을 추진하고, 개인정보보호 및 내부정보유출 방지를 위해 ChatGPT에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범위에 대한 기준도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같은 날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전 직원 대상 ChatGPT 활용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시 직원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1부에는 차경진 한양대 교수의 ⌜데이터 기반행정 with ChatGPT⌟ 강의, 2부에는 화성시 스마트도시과 이동재 주무관의 ChatGPT 시연이 이루어졌다.

정승호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ChatGPT에 대해 관심 갖기를 희망한다”고 며 “TF팀에서는 직원들이 시행착오를 겪지 않도록 ChatGPT의 행정활용 가능성에 대한 선행연구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TF 중심으로 추가적인 직원 대상 교육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