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수원도서관, ‘정보취약계층 독서활동 지원사업’·‘이야기가 있는 코딩’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서수원도서관, ‘정보취약계층 독서활동 지원사업’·‘이야기가 있는 코딩’공모사업 선정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3.05.08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서수원도서관이 경기도 주관 ‘2023 정보취약계층 독서활동 지원사업’,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주관 ‘2023 이야기가 있는 코딩’ 공모사업에 잇달아 선정됐다.

‘2023 정보취약계층 독서활동 지원사업’은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활동을 지원해 지식정보 격차를 해소하는 것이다.

도서관 인근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6월부터 11월까지 12회에 걸쳐 초등학생·중학생을 대상으로 전문강사 초빙 독서문화프로그램, 작가 초청 특강 등 질높은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2023 이야기가 있는 코딩’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선정한 기후변화·예술 분야 그림책을 바탕으로 코딩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메타버스(가상 세계)를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이다. 7월 매주 토요일 진행하는 총 4회 프로그램이다.

서수원도서관은 올해 중장년 세대를 위한 ‘도서관지혜학교 공모사업’과 어르신을 위한 ‘디지털생활문해교육’을 추진하는 등 서수원권역 평생교육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서수원도서관 관계자는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질 높은 독서활동을 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첨단기술 코딩 과정 사업을 추진해 도서관이 어린이들이 생각하는 힘을 기르고, 무한한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소통과 교육의 장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