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민원 이제 온라인으로…파주시 누리집에서 신청하세요
상태바
자동차 민원 이제 온라인으로…파주시 누리집에서 신청하세요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3.05.30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는 자동차 민원 업무를 온라인으로 해결하면서 시민 편의를 높이고 있다.

시는 시민의 행정 편의를 높이기 위해 자동차와 관련된 사이트를 한곳에 모아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고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자체적으로 개선했다. 이에 따라 시민들은 차량등록사업소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자동차 등록, 제증명 발급 등 자동차 관련 민원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온라인 민원 신청은 파주시 누리집(www.paju.go.kr)의 자동차 온라인 민원에서 공동인증서로 본인 인증한 후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민원을 통해 개인(단독) 명의 차량의 신규 및 이전등록과 자동차 등록 원부, 자동차등록증 등을 발급받을 수 있다. 이 밖에 차량 기본 사항, 정비 이력, 중고차 성능점검, 검사이력 및 중고차 시세 등 중고차를 구매 또는 판매하기 전에 차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서병권 차량등록사업소장은 “자동차 온라인 민원을 이용하면 차량등록사업소를 직접 찾지 않아도 자동차 관련 민원을 처리할 수 있어 시간·경제적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라며 “시민의 편의 증진을 위해 개선된 만큼 많은 이용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4월 말 현재 파주시 자동차 등록 대수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1만 2,095대(약 5%) 증가한 총 25만 1,656대로, 차종별로는 승용 20만 5,229대, 승합 8,593대, 화물 3만 6,922대, 특수 912대가 등록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