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오준환 의원(국민의힘, 고양9 / 건설교통위원회)이 ‘2023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런 인물 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회부문 건설교통대상을 수상했다. 이번행사는 지난 30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되었다.
‘2023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런 인물대상’은 정치, 경제, 사회 등 대한민국 다양한 부문에서 오랜 기간 최고의 역량을 발휘하면서 사회에 덕망과 존경을 받으며 선한 영향력을 펼친 인물을 선정하여, 당해연도에 대한민국을 빛낸 인물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오준환 의원은 2022년 7월 건설교통위원회 소속으로 의정활동 활동하면서 서민들의 발인 마을버스의 어려운 상황을 듣고, 이를 지원할 수 있는 「마을버스운송사업 지원 조례」를 대표발의하였다. 이뿐만 아니라 건설교통 분야의 다양한 입법정책 제안 등을 수행하였다.
특히 행정사무감사, 예산심의 등에서 탁월한 활동을 수행하였는데, 지난해 행정사무감사 기간동안 ▲경기도 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지역별 특별관리 주문 ▲ 심야시간 택시이용 편의 증진 및 시·군 마을 버스 관리 및 운영 지원을 강조하는 등 활발한 감사활동을 인정 받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오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런 인물 대상을 주신데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도민의, 도민에 의한, 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 도민들의 삶에 희망을 주는 정치인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윈뉴스(wi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