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엄마품동산·디엠제트(DMZ)서 해외입양인 초청 관광
상태바
파주 엄마품동산·디엠제트(DMZ)서 해외입양인 초청 관광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3.06.09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전 70주년 기념, 외국인 관광객 유치 노력

 

파주시는 ‘파주 알리기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2회에 걸쳐, 해외입양인 초청 관광을 실시했다. 

해외입양인 초청 관광은 파주시 관광지를 방문하고 문화 체험을 통해 한국의 정과 모국의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한국혼혈입양지원 비영리단체인 ME&KOREA(미앤코리아)와 함께 2016년부터 매년 진행 중인 프로그램이다.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1차 초청 관광에서는 해외입양인 38명이 엄마품 동산과 도라전망대, 연풍리 마을, 연풍초등학교에서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했다. 

6월 9일에 진행된 2차 초청 관광에서는 해외입양인 70명이 엄마품동산, 캠프그리브스, 제3땅굴, 도라전망대 등 디엠제트(DMZ) 평화관광지를 방문했다. 특히 2차 여행은 해외입양인 모국 방문 10주년 기념 여행으로, 파주시립예술단의 공연과 입양인 손수건 묶어주기, 방문 기념손찍기 등 심금을 울리는 활동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미앤코리아 질페닝 이사는 답사를 통해 따뜻하게 맞이해준 파주시에 감사의 뜻을 전했고, 해외입양인들의 엄마품동산 방문 기념 활동에 대해 기대감을 표시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평화와 자유의 가치와 의미를 만끽할 수 있는 파주에서의 시간들이 소중하고 행복한 추억이 되길 바라며, 파주와의 인연으로 다시 만나길 기약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는 ‘엄마품 동산’을 2018년도에 조성해 해외입양인들에게 포근한 마음의 고향을 선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