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화성갑 지역위원회-화성시, 당정협의회 실시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화성갑 지역위원회-화성시, 당정협의회 실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06.27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당정협의회 실시
화성교육지원청 신설 추진, 수원군공항 화성 이전 저지 등 적극 협력 다짐

 

송옥주 화성갑지역위원장과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한 도의원, 시의원, 관련 실·국·소장은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당정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화성교육지원청 신설 추진, 새솔동 복합문화시설 건립, 화성습지 습지보호지역 지정 추진, 수원군공항 화성 이전 저지, 남양읍 군부대 이전, 총 5개 안건이 논의 되었으며, 당정은 지역의 오랜 숙원 사업 추진을 위해 긴밀히 협조하기로 하였다.

 

화성교육지원청 분리·신설은 당정이 함께 교육청 등 관계 기관에 지속적으로 건의하고 있으며, 최근 화성 서부권역 학부모를 중심으로 추진위원회가 구성되어 온라인 서명운동이 진행되었다. 시에서는 향후 화성교육지원청 신설에 대해 적극적으로 행정적 지원에 나서, 교육부 승인을 위해 힘을 합치기로 하였다.

새솔동 복합문화시설 건립은 지역 주민의 뜻을 모아 당에서 시로 요청하는 사항으로, 송산그린시티 국제테마파크 공동주택 조성에 맞춰 청소년문화의집을 포함한 복합문화시설 건립 방안을 검토하는 등 중장기적으로 추진하기로 협의하였다.

 

화성습지 습지보호지역 지정의 경우, 당에서는 국제적인 멸종위기종과 천연기념물이 다수 서식하는 화성호 습지 일원의 자연환경 보존을 위해 보다 신속한 습지보호지역 지정을 요청하였으며, 시에서는 2040 화성시 도시기본계획 반영과 함께, 지역 주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환경 보존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기로 하였다.

수원군공항 화성 이전 저지 추진에 관해서는, 시에서 수원군공항 이전은 찬성하나 화성시로의 이전은 반대한다는 입장을 거듭 강조하였으며 적극적인 사실확인과 읍면동 방문 홍보 등 왜곡된 주장과 가짜뉴스에 대해 당정이 적극적으로 대응하기로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