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김상수 의원, 화성형 맨발걷기 활성화로 시민에게 에코힐링을..
상태바
화성시의회 김상수 의원, 화성형 맨발걷기 활성화로 시민에게 에코힐링을..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07.12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김상수 의원(국민의힘·동탄 7,8,9동)은 “시민의 건강증진과 힐링을 위한 화성형 맨발걷기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 달라” 고 촉구했다.

김상수 의원은 12일 오전 11시, 제223회 화성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최근 심신의 치유와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맨발걷기에 대한 시민의 관심 증대되고 있다” 라고 말하며, “우리 화성시에도 시책으로서 대응이 절실한 시점” 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대전, 문경 등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생활 속 건강걷기 행사와 축제가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우리 시민들도 자연과 직접 접촉할 수 있는 다양한 맨발 산책로가 조성되어야 할 것”을 재차 강조하며, 현재 화성시의 맨발걷기 기반 시설이 부족한 현실에 대해 지적했다.

이어서 “집행부에서는 화성시가 품은 천혜의 자연환경적 가치는 높이면서, 시민들에게 에코힐링과 문화적 향유의 기쁨을 제공할 수 있는 맨발걷기 사업을 활성화 해달라”고 촉구하면서, “SRT동탄역~여울공원~반석산 둘레길(맨발 산책로)~노작홍사용문학관 및 홍사용묘역으로 이어지는 에코벨트를 활용한 도심 속 치유와 문화적 공유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 의원은 올해 4월, ‘맨발걷기 활성화를 통한 시민의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화성시 맨발걷기 활성화를 위한 맨발 산책로 조성 등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 하였으며, 경기도 31개 시군구에서는 최초이자 전국에서는 전북 전주시에 이어 두 번째로 ‘맨발걷기’ 활성화 관련 조례로 제정된 바 있다.

지난 7일에는 동부공원관리과 직원들과 동탄신도시 반석산 산책로를 찾아 맨발 산책로 시범 조성 현장을 둘러보았으며, 직접 맨발걷기 체험을 통해 시민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는지 면밀히 점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