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시흥시의회 ‘화성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벤치마킹’ 환영
상태바
화성시의회, 시흥시의회 ‘화성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벤치마킹’ 환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07.25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4일 시흥시의회 송미희 의장과 교육복지위원회 윤석경의원이 화성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여 화성시 중독관리 실태에 대하여 벤치마킹하였다. 

이번 방문은 화성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의 마약류를 포함한 4대 중독(알코올, 약물, 인터넷, 도박) 예방과 중독자 지원사업 현황 파악 등 전반적인 시스템 운영과 체계, 지역사회와 연계성 등의 시흥시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현장에서 배우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과 이해남 교육복지위원장, 이용운 의원이 참석하여 중독으로부터 안전한 화성시를 위한 중독관리 운영실태와 시스템에 대하여 시흥시의회와 간담회를 실시하였으며, 김경희 의장은 “화성시중독통합지원센터가 시흥시의회의 방문으로 시스템과 운영적인 측면에서 우수함을 다시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고 화성시 사례를 배워서 시흥시민의 중독예방을 위해 센터방문이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은 “마약류에 한정지어 중독지원센터를 구상하기 보다 화성시중독지원센터처럼 4대중독에 관하여 폭 넓게 접근을 시도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화성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의 안전한 사회환경을 조성하고자 2010년 화성시알코올상담센터로 시작하여 현재 13년째 운영중이며, 2014년에 화성시 중독관리통합센터로 명칭이 변경되어 중독예방, 조기발견, 회복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