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종현 의장 “독립유공자 위한 실질적 지원 마련에 최선 다하겠다”
상태바
염종현 의장 “독립유공자 위한 실질적 지원 마련에 최선 다하겠다”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08.15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제78주년 광복절 경축행사 참석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15일 ‘제78주년 광복절 경축행사’에 참석해 독립유공자에 대한 실질적 지원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지속적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열린 행사는 ‘더 큰 대한민국으로 함께 갑시다’라는 구호를 내걸고 기념영상 시청과 독립유공자 포상, 경축공연, 광복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염 의장은 경축행사에서 만세삼창에 동참하며 순국선열의 숭고한 정신을 되새기고, 호국보훈의 가치와 의미를 강조했다.


그는 “도의회는 ‘경기도 독립유공자 예우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처우개선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하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다”라며 “독립유공자에 대한 실질적 지원을 확대할 수 있도록 조례안의 기틀을 마련하는 데 지속적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여전히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선조들의 뜻을 기리기에는 많이 부족하다”라며 “후손들이 바라는 진정한 보훈의 뜻이 정책에 잘 담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도의회 남경순 부의장(국민의힘, 수원1)과 최종현 보건복지위원장(더민주, 수원7), 김재균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장(더민주, 평택2), 조용호(더민주, 오산2)‧서성란(국민의힘, 의왕2)‧박재용(더민주, 비례)‧서현옥(더민주, 평택3)‧정윤경(더민주, 군포1)‧이오수(국민의힘, 수원9)‧이병길(국민의힘, 남양주7) 의원을 비롯해 김동연 경기도지와 경기도 광복회원 및 보훈단체 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