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 파주운정 LH 무량판 구조 아파트 보강공사 현장점검 실시
상태바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 파주운정 LH 무량판 구조 아파트 보강공사 현장점검 실시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3.08.23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에서 LH ‘철근 누락' 부실시공 아파트로 발표한 파주 운정3지구 A34BL, A23BL, A37BL 아파트 공사 현장을 방문해 지하주차장 기둥 주두보강 등 보강공사 현장을 점검했다.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들은 파주시 주택과장을 비롯한 소관부서 담당자들과 함께 현장에서 지하주차장 무량판 구조 보강공사 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건축물 안전 및 환경개선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박은주 도시산업위원장은 “무량판 구조 아파트의 보강공사가 완료되었다고 하더라도 지속적으로 점검을 시행하고, 특히 주민들에게 그간 추진내용과 향후 대책을 상세히 설명해 불안을 해소해야 할 것”이라며 “시민들의 불안 해소는 물론, 재산상 피해가 발생한 만큼 적절한 피해보상과 함께 더 이상 안전상 문제가 없도록 완벽하게 조치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LH는 지난달 10일부터 지하주차장 기둥에 철판을 덧대는 보강공사를 시작해 21일 A34BL과 A23BL에 대한 무량판 구조 지하주차장에 대한 보강공사를 완료했고, A37BL에 대한 보강공사는 주민설명회 이후 9월 중 완료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