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보 생태환경체험교육관·맹산환경생태학습원,탄소중립 사회 만들기 위한 생태환경교육 협력
상태바
칠보 생태환경체험교육관·맹산환경생태학습원,탄소중립 사회 만들기 위한 생태환경교육 협력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08.30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교육 네트워크 구축 및 사업연계 등 상호협력에 관한 협약’체결

 

수원시 칠보 생태환경체험교육관과 맹산환경생태학습원이 환경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환경교육 공동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30일 성남 맹산환경생태학습원에서 ‘환경교육 네트워크 구축 및 사업 연계 등 상호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탄소중립사회를 위한 환경교육 공동사업을 진행하고, 지속해서 협업하기로 했다. 또 지역 기초 환경교육센터 운영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사업·교육·홍보 등 업무를 교류·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류현상 칠보 생태환경체험교육관장, 정병준 맹산환경생태학습원장 등이 참석했다.

칠보 생태환경체험교육관 관계자는 “맹산환경생태학습원과 유기적인 협력으로 생태환경교육을 발전시키고, 기관 간 환경교육 네트워크를 공고하게 하겠다”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지속해서 지역환경교육센터와 협력 관계를 형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칠보 생태환경체험교육관과 맹산환경생태학습원은 환경부가 지정한 ‘지역환경교육센터’다. 칠보 생태환경체험교육관은 2019년부터 수원지역 환경교육센터로 지정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