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2023 헤이리 판 페스티벌’ 성황리 개막
상태바
파주 ‘2023 헤이리 판 페스티벌’ 성황리 개막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3.09.18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헤이리 판 페스티벌’이 16일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성황리에 막을 열었다.

헤이리 판 페스티벌은 헤이리 예술마을의 정체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대표적인 축제로, 2005년부터 20년 넘게 꾸준히 개최되고 있다. 특히, 올해 축제는 경기도에서 주관한 ‘2023 경기관광축제’에 선정되어 7천만 원의 추가 사업비를 지원받아 더욱 성대하게 준비됐다. 

‘2023 헤이리 판 페스티벌’은 ‘고고(高古) 헤이리’를 부제로 예스러우며 세상과 친밀하게 고풍스러움을 나타내는 문화예술 축제로, 9월 24일까지 9일간 진행된다.

 

축제에는 다채로운 전시, 공연,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주된 프로그램은 ▲헤이리 작가 25인의 작품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헤이리 작가전’ ▲헤이리 내 박물관·갤러리 등 17개 공간에서 자신들의 개성 있는 콘텐츠를 공개하는 ‘헤이리 콘텐츠 오픈’ ▲가족, 연인들이 무료로 헤이리 작가들과 함께 체험하는 ‘어디서나 메이드 인 헤이리’ ▲6인의 유명 조각가들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헤이리 판 야외 조각전’ ▲오케스트라 공연 ▲현소 독주회 ▲풍선 마술 등이 있다.

이날 개막식에는 국회의원, 도·시의원, 유관기관과 탄현면 사회단체장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 주었으며, 개막 축하 공연으로 헤이리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가 진행돼 헤이리 축제를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보다 풍성한 가을밤 예술 향연을 선보였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헤이리 판 페스티벌을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축제로 성장시키고 경쟁력 있는 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라며, “헤이리 판 페스티벌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이 소중한 인연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가득 담아 가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헤이리 예술마을은 미술, 건축, 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인이 문화·예술 창작과 생산 활동을 하기 위해 자생적으로 이룬 공동체 마을로 연간 5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다녀가는 경기도 대표 문화 관광지다.

축제의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파주시 문화관광 누리집(https://tour.paju.go.kr) 또는 헤이리 예술마을 누리집(https://www.heyri.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