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식 도의원, “남양주 오남 안전체험시설, 도민 안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
상태바
김창식 도의원, “남양주 오남 안전체험시설, 도민 안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09.21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창식 도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5)은 21일(목) 경기도 제1차 추가경정예산심의에서 남양주시 오남 119안전센터 내에 설치될 안전체험시설 관련 예산이 확보되어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창식 도의원에 따르면 경기도 북부지역에 도민들을 위한 안전체험시설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관련 예산의 확보가 어려워 매번 중장기 과제로 분류됐었다. 그러다가 이번 경기도 제1차 추가경정예산 심의를 통과하는 데 이어 이날 예산안이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경기북부지역 안전체험 인프라의 확충이 가능해진 것이다. 남양주는 경기북부지역에서 화재발생 1위지역으로, 안전체험시설의 필요성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었다. 

김창식 도의원은 추경을 통한 사업확보에 지역정치인의 ‘합동작전’이 유효했다고 전했다. 특히 해당 지역구인 김동영 도의원의 사업 필요성에 대한 검토ㆍ제안에 김창식 도의원이 뜻을 함께하였고, 다른 도의원들이 함께하여 어려운 관문을 하나씩 넘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창식 도의원은 “시설의 마련은 시작일 뿐이고, 도민의 눈높이와 경향에 맞는 콘텐츠의 마련과 운영에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무엇보다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용이 되어야 더 안전한 경기도, 남양주가 될 수 있다”고 강조하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