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 화성시·함백산추모공원 추석연휴 개방
상태바
화성도시공사, 화성시·함백산추모공원 추석연휴 개방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09.21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백산 추모공원은 9월 28일부터 10월 1일까지 1일 8,000명 예약제 운영
화성시 추모공원은 명절 방문객 제한 없이 정상운영

 

화성도시공사(사장 김근영, 이하 HU공사)는 추석 연휴인 오는 28일부터 10월 1일까지 화성시 추모공원과 함백산추모공원을 정상 운영한다고 밝혔다.

화성시 비봉면에 위치한 화성시 추모공원은 명절 기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추석 명절 방문객 제한 없이 운영할 예정이다.

다만, 7개 市가 공동으로 설치 및 조성한 함백산추모공원은 추모객 집중 및 안전사고 예방을 이유로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총 10회에 걸쳐 8,000명 방문객 예약제로 운영한다. 사전 예약은 함백산추모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7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HU공사는 추석 명절 기간 추모객 밀집 예상에 따라 액자형 사진 교체를 위한 안치단 개방은 불가하다는 점을 밝히며, 명절 전 성묘하거나 온라인 성묘시스템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sky.15774129.go.kr)’을 적극적으로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HU공사 신영희 추모공원운영처장은 “추모공원 이용 시민의 안전을 위해 미리 참배하기, 온라인 성묘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라며“추석 명절 기간 추모공원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