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준호 경기도의원, ‘경기북부 국민안전체험관 건립’ 파주시 유치 ‘총력’ 행정안전부에 건의
상태바
고준호 경기도의원, ‘경기북부 국민안전체험관 건립’ 파주시 유치 ‘총력’ 행정안전부에 건의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11.01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국민의힘, 파주1)은 31일 국회에서 행정안전위원회 간사를 맏고있는 김용판 국회의원과 국민안전체험관 공모 사업 심의를 앞두고 본 공모사업 심의위원장인 이용철 행정안전부 안전예방정책실장을 만나 ‘행정안전부 2단계 국민안전체험관 공모’ 사업에서 2023년 행정안전부 ‘경기북부 국민안전체험관 건립 사업’이 파주시에 적극 유치 될 수 있도록 강하게 의사를 전달하였다.

고준호 의원은 이 자리에서 “‘경기북부 국민안전체험관 건립 사업’의 선정지역으로 파주 운정신도시는 택지개발사업 지구(유보지) 내 공원부지를 활용하여 부지 확정시 즉시 건축이 가능하고 인근 경기 북부 대형체험관 부족으로 인한 수요충족이 가능한 특장점이 있어 대규모 재난·교통·생활 테마형 안전체험관 등을 건립 하는데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말하며, 꼭 파주에 유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반드시 유치하겠다.라고 전하며 굳은 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행정안전부 2단계 국민안전체험관 건립 사업 공모’에는 파주시와 의정부시가 공모신청하였으며, 행정안전부에서는 2023년 11월 14일(화) 10시 세종청사 중앙동 회의실에서 「국민안전체험시설 건립 지역선정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건립 지역을 선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