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와 캄보디아 시엠립주,지속적인 연대·협력 약속
상태바
수원시와 캄보디아 시엠립주,지속적인 연대·협력 약속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3.11.13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대표단,행복캄·수원시의회·의료봉사단과 함께 캄보디아 시엠립주‘수원마을’방문

황인국 제2부시장을 비롯한 수원시 대표단이 (사)행복캄, 수원시의회 의원, 의료봉사단과 함께 10~11일 캄보디아 시엠립주 수원마을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하고, 시엠립 주정부와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수원시 대표단은 먼저 10일 오전 수원마을 공동자립작업장을 방문해 ‘캄보디아 수원마을 의료봉사단’에게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수원시에서 활동하는 의료인으로 이뤄진 의료봉사단은 10~11일 이틀 동안 공동자립작업장에서 의료봉사활동을 하며 주민 1000여 명을 진료했다.

 

수원시 의료봉사단은 수원시가 프놈끄라움 마을을 ‘수원마을’로 선정해 지원을 시작한 2007년부터 수원마을을 방문해 인술을 베풀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방문이 어려웠던 2020~2022년을 제외하고 매년 방문했다.

올해는 장안구보건소, 아주대학교병원·화홍병원, 수원시 의사회·치과의사회·한의사회·약사회·간호사회·안경사회, 경기도 간호조무사회·물리치료사회, 수원시의회 복지안전위원회 위원 등 38명으로 의료봉사단을 구성했다. 내과·소아청소년과·피부과·산부인과·치과·한의과 등의 전문의가 수원마을과 인근 마을 주민을 진료했다.

 

수원시 대표단은 후원물품 전달식 후 수원마을을 시찰하고, 낡은 주택 외벽에 페인트를 칠하는 봉사활동을 했다.

황인국 제2부시장은 또 수원마을 지원사업에 협력하고 있는 로터스월드 관계자와 간담회를 열고, “로터스월드와 긴 시간 동안 협력하며 한 도시가 다른 도시를 변화시키는 지속가능한 성장모델을 일굴 수 있었다”며 “함께해 주신 로터스월드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로터스월드 이사장 성관 스님은 “시엠립주에서 가장 가난한 지역인 프놈끄라옴 마을을 돕기 위해 방문해 주신 수원시 대표단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황인국 제2부시장, 수원시의회 이재식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홍순목 행복캄 이사장 등은 이날 오후 시엠립주정부 청사에서 만니 랑세이(Manny Raingsey) 시엠립주 부지사를 만나 지속적인 협력체계 구축 방안을 논의했다.

만니 랑세이 부지사는 “수원마을 지원사업으로 기반시설이 건립되고, 주민 의식이 높아지고, 주민들의 소득도 늘어났다”며 “시엠립주 정부를 대표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황인국 제2부시장은 “내년이면 20년이 되는 수원시와 시엠립주의 인연이 지속되길 바란다”며 “두 도시가 꾸준히 연대하고, 협력해 우호 관계를 더 강화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