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2023 화성시농어업회의소 농업비전 포럼’ 참석.. 농업 미래 비전 토론
상태바
화성시의회, ‘2023 화성시농어업회의소 농업비전 포럼’ 참석.. 농업 미래 비전 토론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11.14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의회는 14일, 화성시 안녕동에 위치한 푸르미르 호텔에서 열린‘2023 화성시 농어업회의소 농업비전 포럼’에 참석했다.

김경희 의장을 비롯하여, 조오순 경제환경위원장, 위영란, 공영애, 김종복, 배정수, 장철규 의원과 농어업회의소 회원, 내외빈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하여 화성시 농업 미래비전을 위한 토론을 했다.

 

김경희 의장은 축사에서“화성시의회 경제환경 위원회에서 농업예산을 고수하기 위해 노력하셨다. 화성시는 도시, 농촌, 어촌이 서로 공존하는 대한민국의 축소판이자, 먹거리 자구력을 가진 도시이다”라며“앞으로 청년들이 농어업의 주체가 되길 바라고 의회에서도 건강한 화성시 농어촌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1부에서는 박종민(경기도 농수산생명과학국)국장의‘경기도 농정과 농업리더의 역할’에 대한 강연과 2부에서 길청순(지역농업네트워크) 이사장의‘정책환경 변화와 화성시의 대응’, 송준익(연암대학교) 교수가 지속 가능한 축산업 육성, 문병우(한경대학교) 교수의 ‘기후 위기와 과수원예의 환경변화’에 대한 강의를 했다.

화성시 농어업 회의소(회장 임인성)는 매년 농업비전에 대한 포럼을 주최하고 있으며, 농어업인의 의견을 대표하여 농정만족도를 높이고 농촌 관련 정책의 성공적인 추진과 화성시 농어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 농어업인의 권익 신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