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꿈을 잡(job)아봐’…파주 청년 대상 취업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너의 꿈을 잡(job)아봐’…파주 청년 대상 취업 프로그램 운영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3.11.16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레스 관리부터 이력서 작성까지…취업과 마음건강 한번에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센터)는 취업 준비로 정신적 어려움과 스트레스를 겪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취업 준비프로그램 ‘너의 꿈을 잡(job)아봐’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이 조사한 ’2022년 청년 삶 실태조사‘에 따르면 청년 세 명 중 한 명 이상은 최근 1년 동안 탈진(번 아웃)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으며, 취업에 대한 불안도 37.6%로 높게 나타났다. 또한, 청년들이 바라는 미래 삶의 요소 중 ‘내가 원하는 일자리’에 대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응답자는 97.4%로 원하는 일자리에 취업하는 것 자체가 청년들에게 중요한 의미임을 알 수 있다. 

이에, 센터는 고용노동부 소속 구직자 역량 강화 전문 강사를 초빙해 평소 우울증이나 불안, 스트레스 등 정신과적 증상을 경험하는 청년들을 위해 취업 준비프로그램을 기획했다.

11월 한 달간 매주 화요일에 진행되는 ‘너의 꿈을 잡(job)아봐’는 ▲구직 및 취업 스트레스 관리 ▲대인관계 문제해결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작성 ▲묻고 답하기(Q&A)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한 청년은 “취업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받게 되어 기쁘고, 꾸준히 참여해 꼭 취업에 성공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도 파주시는 스트레스 및 정신과적 어려움을 경험하는 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942-2117/파주시 조리읍 봉천로 68 파주건강복지센터 1층, www.pajumind.org)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