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칠승-화성시, 팔탄~봉담간 도로정체 해소를 위한 당정협의회 실시
상태바
권칠승-화성시, 팔탄~봉담간 도로정체 해소를 위한 당정협의회 실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12.05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안대~카톨릭대간 시도31호선 확장공사 등 12개의 사업 추진에 대한 의견 논의
- 권칠승, “우선순위를 고려한 선택과 집중으로 봉담지역 도로 확충을 앞당기자”

 

권칠승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화성병)과 정명근 화성시장, 시・도의원 등이 5일(화) 화성시민대학에서 ‘국도43호선 도로정체 해소’ 관련 당정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당정협의회는 봉담2지구 입주 등에 따라 심화되고 있는 팔탄~봉담간 도로정체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도로정체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으로 ▲팔탄~봉담간 국도43호선 도로확포장공사 외에 ▲장안대~카톨릭대간 시도31호선 도로확포장공사 ▲상기~내리간 도로확포장공사 ▲내리지구 도로확포장공사  등 11개의 사업이 논의되었다. 

이 가운데 팔탄~봉담간 도로정체 해소를 위해서는 장안대~카톨릭대간 시도31호선의 도로확포장공사가 시급히 준공되어야 한다는데 당정의 의견이 일치 하였으며, 사업의 조속한 마무리를 위해서  예산의 선택과 집중, 공구분할, 보상일정 단축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기로 하였다.

참석한 시・도의원들은 출퇴근 시간 신호체계 점검 등과 같이 예산이나 사업기간이 필요하지 않은 사업들에 대해서는 신속히 추진해 줄 것을 화성시에 건의하였다.

권칠승 의원은 “봉담지역 도로 확충 사업을 신속히 추진하기 위해 당정이 합심해야 한다”면서 “도로 건설 계획을 우선순위를 고려하여 정비하고, 예산의 확보‧집행에 있어서도 선택과 집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혜를 모으자”며 관계자들을 독려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