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학습동아리,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학습동아리 열전대회 우수상 수상
상태바
파주시 학습동아리,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학습동아리 열전대회 우수상 수상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3.12.08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파주시 평생교육과 소속 파주위드샤 영예

 

파주시는 7일 고양시 이비에스(EBS) 스페이스홀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평생학습동아리 열전대회’에서 파주시 평생교육과에 소속된 학습동아리 파주위드샤가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단체와 이비에스(EBS)가 협력해서 진행한 ‘2023 대한민국 평생학습동아리 열전대회’는 평생학습도시로 지정한 전국 196개 도시의 시장, 군수, 구청장이 모여 평생학습 정책을 발굴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만든 공모전이다.

선정심사위원은 활동 취지, 활동사항, 우리 동아리만의 장점, 지역사회 재능기부 및 파급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파주위드샤는 다른 동아리와 다르게 세대통합형(10대~70대) 회원으로 구성되어 회원 간 공동체 의식과 유대관계 확장을 통해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재능 나눔 활동을 펼쳤다. 

또한 학습동아리의 필요성 및 우수성을 알리고자 지역의 타 동아리와 관계망을 구축하여 자기 주도형 ‘장애인과 함께 만드는 장벽 없는 예술 공연문화’를 개최하는 등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섰다.

앞으로 파주시는 다양한 부문에서 파주시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널리 알리고 파주시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