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문화재단, '2023 아람 로열 클래식 시리즈 5 비킹구르 올라프손 피아노 리사이틀' 개최
상태바
고양문화재단, '2023 아람 로열 클래식 시리즈 5 비킹구르 올라프손 피아노 리사이틀' 개최
  • 김영중 기자
  • 승인 2023.12.13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창적인 선율과 경이로운 음악! 이 시대 독보적인 바흐 스페셜리스트”
현대적인 연주와 해석으로 세계적인 반향을 일으킨 피아니스트

고양문화재단(이사장 이동환)은 「2023 아람 로열 클래식」 시리즈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비킹구르 올라프손 피아노 리사이틀’을 12월 13일(수) 오후 8시,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에서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현대적이고 독창적인 해석과 연주로 국내외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피아니스트이자, 세계적인 음반 레이블 ‘도이치 그라모폰’의 전속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비킹구르 올라프손이 5년 만에 내한하는 무대이다. 

 

그동안 도이치 그라모폰을 통해 발매한 앨범들이 큰 반향을 일으키며 클래식 음반계의 스타로 떠오른 올라프손은 많은 클래식 연주자들이 집중하는 콩쿠르보다, 본인만의 음악성과 색을 담은 음반 작업과 공연으로 입지를 다져왔다. 앨범 커버 디자인부터 작품 해석까지 자신만의 독특한 해석과 개성 있는 앨범들로 큰 강세를 보이며, 그동안 발매한 음반들로 누적 스트리밍 6억 회 이상을 기록했다. 2019년에는 BBC 뮤직매거진 어워즈 최우수 악기상·전체 앨범상을 수상했으며, 그라모폰 매거진 올해의 아티스트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지난 10월에 발매한 음반 바흐 ‘골드베르크 변주곡’ 전곡을 연주한다. ‘아이슬란드의 글렌 굴드’, ‘기존과는 다른 독보적인 바흐 스페셜리스트’라고도 불리는 올라프손은 바흐의 곡을 연주할 때 특히 그의 음악적 개성을 분명하게 드러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5년간 바흐의 골드베르크 변주곡 음반을 꿈꿔왔다”고 언급할 만큼 바흐에 대한 남다를 애정을 갖고 있는 올라프손은 바흐 음악을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고 섬세하고 서정적이면서도 절제된 바흐를 구현해 낸다.

소리를 색감으로 느끼는 뛰어난 공감각적인 능력으로도 주목받고 있는 올라프손은 색청 피아니스트이기도 하다. 올라프손이 시대를 초월하여 색채와 감각적인 선율로 가득한 연주로 재현하는 바흐의 세계가 관객들에게 더욱 경이롭게 느껴지는 이유이다. 

티켓은 R석 8만 원, S석 6만 원, A석 4만 원이며, 보다 자세한 공연 정보는 고양문화재단(1577-7766 / www.artgy.or.kr)과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