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송선영 의원, 화성 시티투어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참석
상태바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송선영 의원, 화성 시티투어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참석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12.19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송선영 의원은 지난 15일, 화성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실에서 화성 시티투어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교육복지위원회 송선영 의원 및 관광진흥과장, 관광마케팅팀장, 화성 시티투어 운영 민간위탁사업 담당자가 참석하여 화성 시티투어의 활성화와 관련하여 논의를 했다.

이번 간담회는 화성 시티투어의 이용료 감면 규정, 이용자별 현황 및 감면제도의 문제점 파악 등 심도있는 논의를 실시하고, 화성 시티투어 운영의 애로사항 및 현황 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복지위원회 송선영 의원은“야간 시티투어 코스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들을 적극 검토하고, 생태관광자원을 활용하여 시티투어 프로그램을 다각도로 모색하는 방안이 필요하다.”라고 언급했다.

화성시 시티투어는 충효예향의 도시 화성의 역사와 문화를 널리 홍보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저탄소 여행으로써 지역의 농어촌 체험을 통해 도시와 농어촌이 교류하고, 전통시장, 로컬푸드 매장 방문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착한여행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