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위원회, 2023년 하반기 최우수 위원상 시상식 개최 -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우수위원 선정
상태바
기획재정위원회, 2023년 하반기 최우수 위원상 시상식 개최 -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우수위원 선정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3.12.20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위원장 지미연)는 지난 20일(수) 2023년 하반기 기획재정위원회 최우수 위원을 선정하고 상패 등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우수 위원상에는 이병숙(더불어민주당, 수원12), 이은주(더불어민주당, 화성7), 최민(더불어민주당, 광명2), 최병선(국민의힘, 의정부3) 의원이 선정되었다. 

기획재정위원회 최우수 위원상은 조례 제·개정, 예산 심의, 5분 발언 및 도정질의, 토론회 개최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경기도의 민생증진과 의정 발전에 이바지 한 공이 큰 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영예로운 상이다.

이번 수상자들은 2024년도 기획재정위원회 예산 심의에서 한정된 예산이 필요한 곳에 효율적으로 배분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심사를 하였고, 그간  조례 제·개정, 토론회 개최 등을 통해 도민들의 뜻을 모아 정책 대안으로 반영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수상한 의원들은 “기획재정위원회 최우수 위원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지미연 위원장님을 비롯한 동료 의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앞으로 더욱 활발히 의정활동에 임해달라는 뜻으로 여기고 경기도 발전과 도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기획재정위원회 지미연 위원장은 “수상하신 의원님들 모두 축하드리며, 경기도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의원님들께 존경과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의원님들의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경기도의회가 날카로운 통찰로 합리적인 정책 대안 제시하는 일 잘하는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기획재정위원회는 회기 기간에 한정하지 않고 계속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집행부가 편성된 예산을 적절하게 집행하는지 감시하고, 바람직한 정책방향과 발전방안 등이 도출될 수 있도록 집행부의 합리적인 의사결정 지원과 견제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