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화성ESG메세나’와 업무협약 체결.. 일상공간이 ‘움직이는 미술관’으로
상태바
화성시의회, ‘화성ESG메세나’와 업무협약 체결.. 일상공간이 ‘움직이는 미술관’으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4.01.08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희 의장과 메세나 대표 업무 협약식.

 

화성시의회(의장 김경희)는 1월 8일 화성시의회 대회의실에서 화성ESG메세나와 ‘아트화성, 움직이는 미술관’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경희 의장, 신현주 국장을 비롯해 송인현 화성ESG메세나 대표, 박석윤 창문아트센터 관장, 김미자 화성미협회장, 박승현 공익법인 문화공유 이사장, 그리고 전덕제 작가가 참석했다. 
 
화성ESG메세나(상임대표 송인현)는 문화예술을 통해 사회가치창조와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화성시 관내 공익단체이다.

김경희 의장과 메세나 관계자 단체 사진
김경희 의장과 메세나 관계자 단체 사진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화성시의회는 화성ESG메세나와 함께 의회 청사를 ‘움직이는 미술관’으로 탈바꿈하는 최초 시도를 통해 화성시민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

‘아트화성’의 첫 번째 움직이는 미술관은 화성시의회 로비에서 3월 31일까지 전덕제 작가의‘어머니의 보석 주머니’전시회가 열린다. 

김경희 의장은“이번 화성ESG메세나와 협약으로 그동안 부족했던 관내 미술작가들의 전시공간을 마련해 시민들이 평범한 일상에서 미술작품을 접할 수 있게 되었다. 화성 곳곳의 공간이 움직이는 미술관으로 변한다면 화성이 곧 예술의 도시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전덕제 작가 ‘어머니의 보석 주머니’ 작품.
전덕제 작가 ‘어머니의 보석 주머니’ 작품.

 

화성ESG메세나는 화성에서 오랫동안 활동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해 온 연극인, 미술인, 음악인, 시민활동가 등이 주축이 되어 만들어진 공익 단체다. 이 단체는 작년 12월, 경기도, 화성시, 화성시문화재단과 함께‘화성 메세나 아트페어’를 개최했으며 이번‘움직이는 미술관’뿐만이 아니라,‘움직이는 공연장’프로젝트를 추진하며 화성시민들이 일상 공간에서 문화와 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