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예선 고양시의원, 행신공원 환경개선사업 준공… 주민 삶의 질 향상 기대
상태바
장예선 고양시의원, 행신공원 환경개선사업 준공… 주민 삶의 질 향상 기대
  • 김영중 기자
  • 승인 2024.01.08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특례시 덕양구 행신공원 환경개선사업이 최종 완료됐다. 

이번 사업은 행신공원의 노후화로 인해 지역주민들의 지속적인 민원이 발생하자 고양시의회 장예선 의원(국민의힘)이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추진한 것이다.

이번 환경개선사업의 주요내용으로 ▲행신공원 대형 입간판 설치 ▲산책로 건식황토 포장공사 ▲체력 단련시설 추가설치 ▲목재 계단 설치 및 교체 ▲행신공원 내 휴게 파고라 보수 ▲일부 우배수 시설 보완 ▲미끄럼방지 덮개 설치 등 공원 환경을 개선을 위한 내용들이 담겼다.

먼저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새로운 운동 공간을 확보해 체력 단련시설을 추가 설치하고 노후화된 휴게 파고라를 보수하여 편안한 휴식 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

또한 사고 위험이 있는 목재 계단을 재정비하고 경사가 높은 일부 산책로에 미끄럼 방지용 목재 계단과 그레이팅(미끄럼방지) 설치작업을 통해 안전과 미관을 동시에 개선함으로써 안전하고 쾌적한 산책로를 제공하게 됐다.

특히, 일부 기존 산책로를 건식 황토 등을 이용한 소재로 재포장하고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산책로를 추가로 조성해 시민들이 다양한 경로로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변모시킨 점은 가장 눈에 띄는 변화다.

더불어, 공원의 기존 공사계획에 포함되지 않았던 도로 방면과 아파트 단지 방면 출입구 2곳에 대형 입간판을 설치해 행신 공원임을 한눈에 인식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장예선 의원은 “이번 환경개선사업은 지역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추진한 사업인만큼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더 나은 공원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