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제2회 아시아 청년포럼’보조사업자 공모
상태바
수원시, ‘제2회 아시아 청년포럼’보조사업자 공모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4.01.1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예비)창업가에게 국제교류 기회 제공

 

수원시가 ‘제2회 아시아 청년포럼’ 보조사업자를 1월 10일부터 17일까지 공모한다.

수원시가 주최하고 민간보조사업자가 주관하는 제2회 아시아 청년포럼은 수원의 청년 (예비)창업가들이 행사 기간에 일본을 방문해 현지 한국 기업, 청년 스타트업(창업 기업) 관계자를 만나 창업 아이디어를 교류하는 프로그램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수원에 거주하거나 사업장이 수원에 있는 19~39세 청년(예비) 창업가 20명이 참가할 수 있고, 참가자에게 항공료, 숙박비, 식비 등을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일본 내 청년 창업 기관·기업, 스타트업 등을 탐방한다. 아시아 청년포럼에서는 창업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전문가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보조사업자 공모에는 ▲아시아 청년포럼을 주도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단체·기관 ▲공고일 현재(1월 10일) 수원시에 주사무소를 두고, 청년 관련 해외기관·기업·전문가 섭외, 해외포럼 운영이 가능한 단체·기관 ▲사전 역량 강화 교육으로 참여 청년들의 역량(발표 능력 등)을 강화할 수 있는 단체·기관 등이 참여할 수 있다.

상세한 내용은 수원시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 ‘공고/고시/입법예고’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한 후 방문(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41, 수원시청 별관 7층 청년청소년과) 또는 전자우편(minhee105@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