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유기질비료 ‧ 토양개량제 지원…오는 24일까지 추가 신청받아
상태바
파주시, 유기질비료 ‧ 토양개량제 지원…오는 24일까지 추가 신청받아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4.01.15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는 오는 24일까지 ‘24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과 ’25년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추가 신청을 받는다.
 
‘24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은 총 사업비가 17억 원이며, 1차 선정자를 제외한 신청누락자를 대상으로 2억 600만 원을 투입해 관내 농가에 약 2,560톤의 유기질비료를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 비료는 부숙유기질비료(가축분퇴비‧퇴비)와 유기질비료(혼합유박‧혼합유기질‧유기복합비료)이며, 종류별로 1포(20kg)당 1,300원~1,600원의 구매보조금이 지원되며 지역농협을 통해 공급될 예정이다.

또한, ‘토량개량제 지원사업‘도 추가 신청을 받는다. 이 사업은 유효 규산 함량이 낮은 농경지 및 산성토양에 토양개량제(규산·석회)를 공급함으로써 토양을 개량 및 지력을 유지하여 친환경농업을 실천하기 위해 진행되며, 3년 주기로 시 전체 농경지에 공급하고 있다.

사업을 희망하는 농가 등은 농지소재지 기준 읍면 지역은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동 지역은 파주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장흥중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유기질 비료지원과 토양개량제 지원사업을 통해 농가 경비 부담을 줄이고 차질 없는 영농 준비로 친환경농업 육성 도모와 농업 생산성이 높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