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 경기도의회 기념사업준비위원회 영화 ‘길위에 김대중’ 영회 개최
상태바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 경기도의회 기념사업준비위원회 영화 ‘길위에 김대중’ 영회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4.01.15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중 대통령의 민주주의를 향한 고군분투와 파란만장한 삶의 궤적을 도민들과 함께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남종섭, 용인3)은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 경기도의회 기념사업준비위원회(위원장 박옥분, 수원2) 주관으로 12일(금) 롯데시네마 광교아울렛 1관에서 「길위에 김대중」 영화 상영회를 개최했다.

이날 영화상영회는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을 맞아 김대중 대통령의 민주주의를 향한 필사의 노력과 파란만장한 삶의 궤적을 도민들과 함께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길위에 김대중」은 ‘청춘 선거’와 ‘노회찬 6411’ 등 주로 정치인물 다큐멘터리를 만들었던 민환기 감독의 신작이다. 

영화는 청년 사업가 출신의 김대중이 갖은 고초를 겪으며 정치인으로 성장하는 과정과 1987년 대선 후보로 나서기까지의 이야기를 영상에 잘 그려냈다. 영화 안에는 사상 최초로 공개되는 미공개 영상 및 자료들과 그와 역사적 순간을 함께 한 사람들의 목소리가 담겨있다. 

「길위에 김대중」은 국내 개봉에 맞춰 해외 15개 국가 30개 도시에서 상영이 된 후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이날 영화상영회에는 「길위에 김대중」 제작진들도 특별히 참석하여 인사를 건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