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청년 정책을 이끌어갈 청년 리더를 모집합니다
상태바
파주시 청년 정책을 이끌어갈 청년 리더를 모집합니다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4.01.16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3기 파주시 청년협의체 구성원 모집

 

경기 파주시가 1월 24일까지 제3기 파주시 청년정책협의체(이하 ‘청년협의체’) 구성원을 모집한다. 청년협의체는 청년 문제에 대해 청년들이 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모아 다양한 청년정책들을 직접 제안하는 정책 참여기구다. 

2022년부터 운영된 협의체는 지금까지 72명이 구성원으로 활동했으며, 다양한 정책들이 발굴 제안되어 파주시 정책으로 추진되고 있다. 올 5월에 추진 예정인 ‘청년정책 해커톤대회’와 구직활동비 지원 사업, 마음건강 지원 사업 등도 협의체가 함께 고민하고 활동하여 만들어진 성과물이다.

제3기부터는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반영하고 제안 역량 강화 등을 위해 임기를 2년으로 늘리고, 분과 또한 통합·신설해 정책기획, 홍보미디어, 공간기획, 축제기획의 4개 분과가 운영될 예정이다.

구성원으로 선정되면 ▲청년정책 발굴 및 제안 ▲청년의견 수렴 및 정책 홍보활동 ▲청년공간 기획 및 운영 ▲청년희망축제 기획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파주시에 거주하거나 재학 또는 재직하고 있는 19~34세 청년으로 파주시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수태 청년청소년과장은 “청년협의체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청년들의 정책 참여를 더욱 확대하고 청년들이 체감 및 공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청년 정책들이 파주에서 추진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